일반적은 블로그 서비스와 달리 한줄(150자)만 허용하는 블로그(?) 서비스..
태그관리를 통해 검색도 가능하고..
주소는 : http://me2day.net
내 미투데이는 http://me2day.net/rookie
이역시 OpenID로 로그인하는 서비스다. 내가 처음 OpenID를 만들게 된 이유가 이 미투데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였다.블로고스피어에서 한번 회자가 된 서비스다.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일부 IT 관련 종사자들과 블로거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였다.그런데 점점 입소문을 통하여 그 영역을 확장하더니 지금은 그래도 나름 성공한 웹2.0 서비스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.
미투데이는 어떤 서비스인가? 위에서도 얘기했듯 참 정의하기 힘든 서비스다. 일반 블로깅 시스템과는 달리 한줄만을 허용하는, 그것도150자 이내로만 허용하는 간단한 생각만을 적을 수 있는 그러한 블로깅 시스템이다. 미니 블로그라고 하면 조금은 이해하기쉬울려나 모르겠지만 어떻게 보면 메모장과 블로그 사이에 존재하는 서비스라고나 할까. 내가 올린 글에 대해서 댓글도 달 수 있는트랙백 지원 빼고는 블로그의 속성을 대부분 지니고 있는 서비스다. 블로그에 보통 장문의 의미가 있는 글을 남기는데 미투데이에는그저 한번 배설할 수 있는 문장을 남기던지 현재 자기의 기분상태를 나타내던지 할 수 있다.
구글 지식검색 Knol의 이학준 님의 글에서 발췌
휴대폰을 통해 글입력이나 사진입력도 가능하다.(현재 SKT만 가능)
통신사 3사 다 가능하단다... 대신...한건당 100원이라네..ㅡㅡ;;
나름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는 서비스인것 같네..